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Ⅰ. 서 론
전세계는 자기 종교가 최고로 좋다는 우월감에 빠져 종교의 전쟁이 끝이지 않고 있다. 내가 믿는 신앙의 대상과 교리 우월하다고 인정하며 상대방의 종교를 무시하고 불인정하여 결국 그것으로 인하여 전쟁이 끊이지 않아 십자군 전쟁과 같은 종교전쟁이 발생했다. 기독교가 전 세계에 많
탄생이 가능한 시대가 됨으로써 ‘생명오염’의 시대에 접어들게 되었다 이런 상태로 가면 인간들 스스로 죽음에 직면하게 될 지 모르는 심각한 위기 상황이 전개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책의 출간으로 이제 다카기 선생이 죽음을 앞두고 3년(1998-2000년)에 걸쳐 펴낸 세권의 ‘유언적 저서’가 모두 우
죽음에 직면한 사람들의 이야기와 메시지를 살아 있는 사람들에게 전한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의 공로는 그가 받은 수십 개의 학술상으로도 부족할 것이다. 그 자신이 죽음을 눈앞에 두고 눈물과 웃음의 마지막 수업으로 우리를 초대했다. 이 장에서는 인생수업 줄거리와 감상문 및 서평해 보기로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