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유형으로는 사랑을 하면 자연스럽게 그 사람에 대한 육체적, 정신적으로 호감을 갖게 되고 그런 감정을 바탕으로 성관계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크지만 성관계 자체만으로 사랑에 도달한다고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보수적이라 여겨졌던 여대생들도 이제는 반드시 혼전순결을 지켜
-성기웅 연출 ‘소설가 구보씨의 1일’
희곡은 무대 상연을 전제로 한다는 점에서 소설과는 확연한 차이를 가진다. 연극은 짧은 시간 동안 관객의 몰입을 불러 일으켜야 하고, 연출가는 관객을 몰입시켜 자신이 전하고자 하는 바를 확실하게 전달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 극은 클라이막스를 향해 전진하
<희곡론>
감상문, <소설가 구보 씨의 1일>
연극 <소설가 구보씨의 1일>은 성기웅 작, 연출의 신작으로 구보 박태원의 소설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원작으로 하였다.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은 1934년 8월 1일부터 9월 19일까지 조선중앙일보에 연재된 박태원의 중편소설이다. 이 소설은 근대 초기 서울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실제 소설가 박태원과 그의 배역인 이윤재, 그리고 박태원의 자전적 소설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속 주인공 구보 역을 맡은 오대석처럼 바가지 머리를 한 연출가 성기웅. 연극을 보러 가기 전에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에 대한 공연 정보를 먼저 살펴
<소설가 구보씨의 1일>
성기웅 작, 연출의 초연 작, 구보 박태원의 소설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무대로 옮긴 연극이다. 처음 교수님께서 연극을 보러 갔다 오라고 했을 때, 호기심이 먼저 들었다.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은 우리가 말하는 카메라 아이 기법, 즉 박태원이 1930년대 경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