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 또한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 세계디지털TV 시장 규모 및 전망
세계디지털TV 시장의 규모는 2007년 833억 4,100만 달러에서 2008년 967억 2,000만 달러로 16.1% 성장한 것으로 추정되며, 2008년부터 2013년까지 11.1%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2013년에는 1,637억 4,400만 달
달러의 시장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장에서는 정보통신망4C형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에 관하여 조사하여 설명하고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1) 정의 및 필요성 (2) 장점과 문제점 (3) 활용될 수 있는 ICT (4) 결론 등 작성하기로 하자
기반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확보가 가능한 디지털콘텐츠의 핵심분야로서 iPTV, DMB, WiBro 등 차세대 플랫폼 및 방송/통신 융복합 환경 하에서 새로운 서비스의 도입 및 국내외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적합하다. 이 장에서는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하기로 하자.
만화가들의 큰 수익 창출에 보탬이 되어 인기웹툰 작가로 등장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웹툰을 바탕으로 한 1년에 한번식 만화시상행사를 개체하여 더욱 웹툰 산업의 활성화를 기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웹툰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및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대하여 논의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