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들의 멘탈리티를 설명하는 대표적인 상징이다. 피난 중 아버지와 동생을 잃고 피란지인 부산 국제시장에도착한 덕수 가족은 고모 가족을 찾아 나서고 온갖 잡화와 미군부대에서 나온 물건을 팔고 있는 고모의 가게, ‘꽃분이네’ 에 도착하여 새로운 생활이 시작된다.
청년이 된 덕수는 아버지
세대와 구분되는 특성을 보이게 됨으로써 세대간의 이념과 가치, 집단 간의 이익과 가치관의 충돌이 중첩되면서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가치관의 격차로 인한 세대갈등은 오랜 시간이 지나도 해소되기가 어렵다. 이처럼 세대론이 가장 잘 드러나는 것이 바로 ‘국제시장’과 ‘기생충’이란 영
위해 희생과 눈물과 땀의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온 그는 ‘그 시대 모든 아버지’이자, 가난에서 벗어나려고 몸부림치며 경제성장을 이룩한 ‘우리 현대사’이기도 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제시장의 아버지 덕수(황정민 역)와 기생충의 아버지 기택(송강호 역)을 세대론의 관점에서 비교해 보겠다.
Ⅰ. 서 론
한국방송통신대 공식 약칭은 방송대지만, 아직까지 대중들은 방통대를 더 많이 쓴다. 1972년 한국방송통신대학설치령이 제정될 당시 공식 약칭은 '통신대학'이었고, '방통대', '통신대' 등으로 불리웠다. 1985년 4월 전체교수회의에서 약칭을 '방송대학'으로 할 것을 결의하였고, 1992년 설치령
Ⅱ. 본론
1. 공공미술의 개념
1) 정의
공공미술이란 용어는 일반적으로 대중에게 공개된 장소에 설치, 전시되는 작품을 지칭한다. 장소 위주라는 용어도 함께 사용되는데 모두 주어진 장소에서 설치미술이나 장소 자체를 위한 디자인을 말한다. 작품이 설치되는 장소는 대부분 도시이고 그 형식은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