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⑴세익스피어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동기
“니 자신을 알라”, “a⌃+b⌃=c⌃", “환단고기, 규원사화, 화랑세기”, “다빈치코드 성수”, “아틀란티스”
이것들은 아직까지도 사회나 학계에서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주제들이다. 이처럼 우리는 아직도 사회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2. 연극 사조와 시대 배경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것은 세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 배경적 호조건이 뒤따르게 되었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서 기독교세에 의
세익스피어 비극은 성격비극에 속한다.
세익스피어의 작품인 <햄릿>은 셰익스피어의 순수한 창작이 아니라 이야기의 소재는 따로 있다. 세익스피어와 같은 시대의 극작가로서 <스페인의 비극>과 같은 복수극의 대표적인 작가이던 토마스 기드가 쓴 것으로 보이는 <원햄릿>이 셰익스피어의 <햄릿>이 세
세익스피어를 알 수 있는 과정이어서 좋았다. 그러한 과정들 덕분에 꽉 채워진 책 한 권을 읽은 듯한 느낌을 받았다. 이러한 계기를 바탕으로 시간이 나는 대로 다른 문학 작품을 접하는 기회를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셰익스피어를 인도와 도 바꾸지 않겠다고 말한 영국인들의 말이 떠오른다.
세익스피어 비극은 성격비극에 속한다.
세익스피어의 작품인 <햄릿>은 셰익스피어의 순수한 창작이 아니라 이야기의 소재는 따로 있다. 세익스피어와 같은 시대의 극작가로서 <스페인의 비극>과 같은 복수극의 대표적인 작가이던 토마스 기드가 쓴 것으로 보이는 <원햄릿>이 셰익스피어의 <햄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