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 주인공의 성격결함으로 비극이 초래되는 성격비극, 개인과 사회의 갈등에 의해 인간이 고민하고 패배하는 모습을 그린 사회 비극이 있다. 여기에서 세익스피어비극은 성격비극에 속한다.
세익스피어의작품인 <햄릿>은 셰익스피어의 순수한 창작이 아니라 이야기의 소재는 따로 있다. 세익
세익스피어가 갑자기 나타났다고 보기보다는 국세의 확장에 힘입어 국민의 고양된 자긍심이 문화의 독창력으로 승화된 계기를 맞은 결과로 본다. 15세기에 이태리에서 시작된 문예부흥운동이 대륙을 거쳐 토마스 모어의 의해 영국에 점화된 때가 대륙보다 한 세기 늦은 16세기 전반이었다. 그러나 대륙
비극, 주인공의 성격결함으로 비극이 초래되는 성격비극, 개인과 사회의 갈등에 의해 인간이 고민하고 패배하는 모습을 그린 사회 비극이 있다. 여기에서 세익스피어비극은 성격비극에 속한다.
세익스피어의작품인 <햄릿>은 셰익스피어의 순수한 창작이 아니라 이야기의 소재는 따로 있다. 세익스피
Shakespeare의 시대배경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데는 세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배경적 호조건이 뒤따랐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 기독교세에 의한 정, 교유착으로
`역사상 가장 위대하고 영향력 있는 극작가 셰익스피어`
셰익스피어의작품들은 문학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우리에게 많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알려진 작품이 바로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인 <햄릿>, <리어왕>, <맥베드>, <오셀로>이다.
셰익스피어의작품이 4반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