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자르자바티니와 함께 작업하면서 만든 <아이들이 우리를 보고 있다>, <구두닦이>, <밀라노의 기적>, <움베르토 D> 등은 그의 대표작으로 꼽힌다. 카톨릭 신자였던 데 시카와 공산주의자였던 자바티니의 공동 작업은 하층계급의 일상과 고단함을 묘사했다. 절망에 처한 아동들이나 거리의 진실한 모습
Ⅰ. 서론
네오리얼리즘 운동에서 최고의 시나리오 작가로 꼽히는 세자르자바티니는 열광적인 마르크시스트였고 최고의 감독으로 꼽히는 비토리오 데시카 감독은 독실한 카톨릭 신자였는데, 이 두 사람이 공동작업을 통하여 변증법적인 종합을 이루면서 그 시대에 빼어난 작품들을 만들었던 것이다
세자르자바티니는 이전 영화들은 사물을 멋있고 품위 있게 보이도록 꾸밈에 비중을 두었는데 이제 이같은 허구보다는 사실을, 고상한 영웅보다는 평범한 사람을, 예외적인 것보다는 일상에서 쉽게 대할 수 있는 현실을 그리고 타락하고 희망 없는 사회 구조가 인간의 가치를 어떻게 파괴하고 위협하
세자르자바티니는 이전 영화들은 사물을 멋있고 품위 있게 보이도록 꾸밈에 비중을 두었는데 이제 이 같은 허구보다는 사실을, 영웅보다는 평범한 시민을, 특별한 것보다는 삶에서 쉽게 대할 수 있는 현실을 다루는 것이 바로 네오 리얼리즘이라고 말하고 있다.
네오 리얼리즘의 특징 중의 하나는 전
세자르자바티니는 이전 영화들은 사물을 멋있고 품위 있게 보이도록 꾸밈에 비중을 두었는데 이제 이 같은 허구보다는 사실을, 영웅보다는 평범한 시민을, 특별한 것보다는 삶에서 쉽게 대할 수 있는 현실을 다루는 것이 바로 네오 리얼리즘이라고 말하고 있다.
네오 리얼리즘의 특징 중의 하나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