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도둑>이다. `생은 결코 아름답지만은 않다. 그러나 그 가치는 있다라는 명제를 잔잔하게 전하는 비토리오 데시카 감독의 대표작이다. 자전거를 도둑맞은 노동자가 결국 자전거도둑이 된다는 전후 로마의 이야기는 참으로 역설적인 비극이 아닐 수 없다. 이 작품은 프롤레타리아 영화이다
영화계에도 큰 영향을 미쳐 마부가 이 네오리얼리즘의 영향권에 있다.
이 장에서는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본교재 대중영화의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자전거도둑-을 보고, 그 영화의 영
Ⅰ. 서론
영화가 인간의 문제를 다루는 예술로서 타예술보다 대중들과 밀접하게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은 본질적으로 인간과 사회와의 관계를 시간과 공간에 의해 축적시키는 영화예술의 독특함 때문이다. 그리고 인간과 그 인간들이 존재하는 사회 집단 속에는 항상 내재된 갈등과 대립이 끊이지
1. 오페라에서 영화로(19세기~20세기)
19세기 이탈리아 예술이란 무엇보다 오페라였다. 문화적인 측면에서 볼 때, 당시 유럽에서 위고, 바이런, 미츠키에비치, 푸슈킨의 민주주의적 영향력이 표현된 것도 오페라에서였다. 북쪽으로는 오스트리아, 남쪽으로는 부르봉 왕가로 분열되어 검열과 탄압이 행
3. 누벨바그의 특징
누벨바그 감독들의 작품은 스타일이나 미학적인 면에 있어서 뚜렷한 공통점은 없었지만, 다음과 같은 생각을 공유하고 있었다.
(1) '영화에서도 만든 이의 개성이 뚜렷이 드러나야 한다
지금은 당연시 여겨지지만 누벨바그 감독들이 “작가주의 이론”을 대중화 시키기 이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