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론
1)문제제기
셰익스피어는 16세기 르네상스 시대의 영국이 낳은 작가로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뛰어난 작가고 인정받고 있다. 꾸준히 많은 평론가들이 그의 작품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전개해 왔다. 이중 성격비평은 작품 속에 나타난 인물들의 성격분석을 통하여 인간의 유형을 분류하는 연구
2. 연극 사조와 시대 배경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것은 세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 배경적 호조건이 뒤따르게 되었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서 기독교세에 의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며, 영국이 식민지를 모두 포기한다 해도 셰익스피어를 지킨다고 자랑할 만큼 그는 영국의 자존심이었다.
2. Shakespeare 문학적 이력
셰익스피어극의 집필시기와 공연시기가 분명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전 작품 중 그의 생전에 출판된 것은 절반도 되지 못하며, 그것도 대부
말괄량이길들이기> 초연. 시집 <비너스와 아도니스> 출판. <소네트집> 에 수록된 대부분의 작품은 이 해로부터 1596년경까지 씌어졌다.
1594년 : (30세) 6월에 런던의 극장이 정식으로 문을 열어 극단의 재편성이 있었고. 셰익스피어는 극단 일에 참여한다. 시집 <루크리스의 능욕> 출판. <베로나의 두 신사>
작품을 두 시간 남짓한 러닝타임 속에 압축하면서 희극적 요소들을 과감하게 삭제하고 비극적인 분위기를 강화시켰다. 그는 샤일록의 내면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옹호한다. 알 파치노의 격정적인 연기를 통해 되살아난 샤일록은 이 작품 속의 어느 인물보다도 강력한 매력과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