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것은 셰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 배경적 조건이 뒤따르게 되었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서 기독교 세력에 의한 종교 유착으로
셰익스피어의 명성은 지금도 여전하다.
즉, 영국이 최고로 자랑하는 대표적인 작가가 세익스피어로 인정하는 데는 반론의 여지가 없다. 그 시대적인 상황에서 최고의 인기작가로서 추앙받았고 그의 작품은 많은 대중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셰익스피어는 《한여름밤의 꿈(A Midsummer Night's Dream)》의
한 최초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는 『한여름밤의 꿈』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2. 본론
1) 희극
- 정의
아리스토텔레스가 비극에 대한 정의를 내린 것과는 달리 희극에 대한 정통적 정의는 없다. Goldoni는 희극의 목적을 ‘실수와 약점을 시정하는 데 있다.’고 보았고 Hazlitt은 ‘무식과 허위를 벗는
한 이야기라고 공격 당하기 일쑤였다. 이성의 세계에서 생긴 문제를 비이성의 세계에서 해결한다는 이 극의 내용은, 비이성적이고 비논리적인 예술이 결국 인간 문제의 해결책이 될 수 있음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3. 한여름밤의 꿈에 나타난 위계질서에 대한 해석
-가장의 권위에의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