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성의 상품화 현상
1) 성의 상품화 현상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 인간의 성은 광고, 사교, 오락, 유흥, 향락과 퇴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의 소모품이 되고 있다. 특히 여성의 성은 필요 이상으로 과장되고 강조되어 음란하고 퇴폐적인 내용으로 공공연하게 묘사되어 여성을 남성의 성적 욕망의 대
Q1. 영화/드라마/소설 속 가상인물 중 자신의 모습과 가장 부합하는 캐릭터를 제시하고,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 캐릭터의 특성, 본인의 경험근거를 포함하여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300~700)
[도전 그리고 단가 절감]
‘기초 전력전자 공학’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엔지니어로서의 중요 항
Ⅰ. 들어가기
현대에 들어서 영화 보기와 소설 읽기는 그 어느 때보다 긴밀한 유대를 이루고 있다. 20세기에 들어서 컴퓨터와 테크놀로지의 발달과 함께 영상매체산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현대인들은 영상 문화에 매우 익숙해 있다. 그리고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개의 영상을 보면서 생활한다. 여
I.소설과 영화의 관계
하나의 이야기의 작품을 우리는 매체를 달리하며 만난다. 문자매체를 통해, 때로는 영상이라는 매체를 통해서 만나는 이야기는 같으면서도 다르다. 우리는 상대적으로 늦게 태어난 영화가 소설의 서사구조를 빌어서 문자언어를 영상의 언어로 바꾸는 것을 보아왔다. 영화영상의
영화 ‘바닐라 스카이(Vanilla Sky)‘와 소설 ‘구운몽(九雲夢)’과 ‘조신(調信)’의 꿈을 선정: 책이나 영화에서 살펴보면 멋진 신세계나 마이너 리포트에서 말하는 것처럼 미래를 비판적으로 나타낸것도 환상이라 할 수 있고, 동화(피터팬이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보았듯 꿈과 이상을 그린 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