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주관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본다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니다. 그러나 문제가 되는 점은 자신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주관’이 아닌 ‘편견’ 혹은 ‘선입관’이 될 때 문제가 된다. ‘주관’의 경우에는 세상을 바라보는 가치관 정도로 보아 다양한 시각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으나, ‘편견’
뒤 세계적 영화감독 이안으로부터 재조명 받아 대중으로부터 사랑 받게 된다. 2007년 신인배우인 탕웨이와 톱스타 양조위를 주연으로 내세운 파격적 정사신으로 주목 받은 <색,계>지만, 선정성이 짙은 마케팅 측면을 넘어 그 작품 본연이 다루는 인간본성의 탐구는 깊이 논할 주제의식을 함축하고 있다.
Ⅰ. 예매하기
- 영화시장과는 대조적으로 침체기에 있는 소설시장.-
영화산업은 오늘날 문화산업의 대명사로서 성장하기에 이르렀다. 영화는 하나의 상품으로서 여러 가지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먼저 문화상품으로서 단 한 번의 소비로 소비자 개개인의 수요가 종결된다는 소비의 비반복성과 수요
영화는 소설보다 더 큰 스케일에 드라마틱한 구성을 보인다. 물론 인물들간의 갈등구조 역시 더욱 복잡하게 설정되어 있다. 일부에서는 원작을 너무 배제하지 않았느냐는 쓴소리도 들리지만 원작의 파생 상품으로 보기 보다는 독자성을 갖춘 새로운 작품으로 보는 견해도 있다.
Ⅱ. 원작 ‘재즈시대
영화 <서편제>를 시나리오를 통해 본 느낌은 색달랐다. 그리고 그 원작과의 차이를 위해 소설을 읽어 본 느낌은 또 달랐다.
본 레포트의 주제는 영화 <서편제>의 시나리오를 통해 영화 <서편제>의 작품론을 쓰는데 있다. 영화 <서편제>의 특징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원작인 이청준의 소설 <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