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의 e-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전자상점, 전자구매, 전자쇼핑몰 가상커뮤니티 형 모델이 합쳐 있는 모형을 한 소셜커머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인터넷상의 문화와 네트워크가 발전함에 따라 인터넷이 경제 분야에 미치는 영향 또한 증가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
소셜네트워크 가입자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막강한 힘을 빌어 쇼핑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하고 있다. 해외에서 그루폰이라는 기업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하여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는 소셜커머스 서비스를 통하여 대박을
요즘 연예인, 운동선수, 정치인 등등 다양한 사람들이 과거에 SNS에 올린 글들이 문제가 되면서 SNS의 문제점이 사회적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 10명 중 7명이 SNS를 사용한다. 즉 대부분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실시간 소셜네트워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SNS사용자
-시장의 레드오션화 : 시장진입 문턱이 낮아 600여개의 소셜커머스가 존재하고 이미 선두 빅4가 자리를 잡고 있는 상황.
-소비자의 불만증가 : 부실한 서비스,
고객관리 미흡, 사용기간 제한, 허위,
과장광고
-시장의 제한 같은 상품이 여러 업체에
서 판매가 되어 판매자 관리, 상품관리
가
발전에 따른 장단점 및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향후 발전방향과 전망에 대해 알아보자.
[ 본론 - SNS 발전요인, 현황, 장단점, 사회미치는 영향 등 ]
1. 국내외 SNS 사용현황
o 국내 최초 SNS - 싸이월드, 최근 SNS : me2DAY, YoZom 등
o 해외 SNS
- 미국 MYSPACE 2012년 전 세계 순방문자 수는 3억500만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