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개발, 유통 및 유지보수 등의 활동과 정보화를 실현하기 위하여 필요한 시스템의 기획, 개발 및 유지보수 등 일련의 정보처리 활동을 말한다. 소프트웨어사업자라 함은 제4호의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을 영위하는 자를 말한다.
Ⅱ. 세계소프트웨어산업의 현황과 전망
1. 산업현황 및
기반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확보가 가능한 디지털콘텐츠의 핵심분야로서 iPTV, DMB, WiBro 등 차세대 플랫폼 및 방송/통신 융복합 환경 하에서 새로운 서비스의 도입 및 국내외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적합하다. 이 장에서는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하기로 하자.
국내 및 해외 사례와의 비교평가를 통해 경쟁상황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할 것이다. 그리고 결론에서는 논의를 보다 확장시켜서 이와 관련된 기존의 정책 및 향후 정책방향의 고찰을 통해 현재의 통신서비스 시장을 진단하고 장기적 발전을 위한 제언을 함으로써 이번 KT-KTF 합병 사례의 영향과 의미를
산업경제 시대의 국가경쟁력의 원천이었다면 지식기반경제 시대에서는 데이터를 가공하고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적절히 분배하며 축적된 지식을 활용하는 소프트웨어적인 인프라가 핵심적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산업의 전략적 육성은 새로운 도약을 위하여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정부는 2000년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2002년 월드컵 및 아시안게임 등 대형 국제행사에 대비하여 관광시설을 확충하고 특히 숙박시설의 확충 및 수용태세 개선을 위해 1997년 ‘관광숙박 시설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을 제정하였으며 그 결과 우리나라의 숙박시설은 양적, 질적인 변화를 겪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