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1970년대 초에 구조적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개념들이 출현하였다. 이때까지 프로그래머들은 프로그램의 신뢰도나 유지 보수성보다는 속도나 기억 장치 사용 크기, 즉 프로그램의 효율이 얼마나 좋은가에 더 관심을 두었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머들은 하드웨어 자원의 제한을 극복하는 데 노
■ 객체지향(Object-Oriented Programming)의 기본개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하 줄여서 'OOP'라 칭함)은 컴퓨터 프로그램의 개발을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다보는 혁명적 개념이라 할 수 있는데, 동작보다는 객체, 논리보다는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전통적으로 논리적인 수행 즉, 입력을
■ 객체지향(Object-Oriented Programming)의 기본개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하 줄여서 'OOP'라 칭함)은 컴퓨터 프로그램의 개발을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다보는 혁명적 개념이라 할 수 있는데, 동작보다는 객체, 논리보다는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전통적으로 논리적인 수행 즉, 입력을
소프트웨어 구현 시 집중되는 컨트롤의 흐름을 처리하는 일은 상당한 어려움을 야기하며 따라서 신뢰성을 보장받기 어렵다. 아울러 프로세스 지향적 개발을 통해 얻어지는 결과는 각 작업의 경계가 모호하기 때문에 재사용될 수 있는 모듈로 나누어질 수 없다.
프로세스 지향적 기법과 달리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실시간 소프트웨어·데이터베이스로, 제3세대인 1980년대에는 분산처리 시스템·내장형 소프트웨어·PC 소프트웨어로, 제4세대인 1990년대에는 객체지향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시스템·병렬처리·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재사용 및 자동생산으로 특징지울 수 있다.
2. 소프트웨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