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 흥미, 요구와 교육내용을 통합하고, 유아와 유아의 주변의 인적, 물적 환경을 통합하며, 또한 교과목을 통합적으로 재조직하여 가르치는 방법’으로 정의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달크로즈의 음악교수법 중 유리드믹스, 솔페이지, 즉흥연주에 대해 조사하고 자신의 음악적 견해해 보겠다.
신체동작을 통해서 음악표현을 하며 음악적 개념들을 형성하도록 도와줄 수 있다고 하였다. 달크로즈의 음악교수법에는 유리드믹스(리듬학습), 솔페이지, 즉흥연주가 있다.
달크로즈의 음악 교수법 유리드믹스, 솔페이지, 즉흥연주에 대해 조사하고 나의 음악적 견해에 대해서 논해보도록 하겠다.
달크로즈는 이러한 감각적인 현상 즉 귀로 음악을 듣고, 몸으로 표현하고, 느낀 것을 즉흥적으로 표현하고, 그 표현된 것을 연주하는 교육방법을 주장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달크로즈의 음악 교수교수법 중 유리드 믹스, 솔페이지, 즉흥연주에 대해 조사하고 자신의 음악적 견해를 서술해 보겠다.
, 달크로즈의 음악 교수법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그의 방법론들이 어떻게 학습자들의 음악적 능력과 창의성을 촉진하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특히 유리드믹스, 솔페이지, 그리고 즉흥연구에 대한 조사를 통해 음악 교육의 현장에서 어떤 변화와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탐구하고자 합니다.
Ⅰ. 서론
달크로즈는 1865년생의 스위스의 음악가이자 음악교육가다. 그는 유리드믹스(Eurhythmics)를 창안하였다. 이는 음악을 경험하고 학습하는 새로운 방식이다. 이 방식은 음악의 흐름과 우리 몸에서 나오는 움직임의 흐름 사이의 연관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달크로즈는 이 교육법 외에 솔페이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