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 전체를 통하여 역대 어떤 왕조보다 더 심한 환관과 궁녀들의 횡포가 자행되었다. 이렇듯 새롭게 지배적인 형태로 대두된 관료주의는 얼마 가지 않아 파벌적인 대립으로 혼란을 일으키게 되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다. 즉, 유교적인 전통이 그 당시에 바로 다시 형성되었다고 또한
송대 전체를 통하여 역대 어떤 왕조보다 더 심한 환관과 궁녀들의 횡포가 자행되었다. 이렇듯 새롭게 지배적인 형태로 대두된 관료주의는 얼마 가지 않아 파벌적인 대립으로 혼란을 일으키게 되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다. 즉, 유교적인 전통이 그 당시에 바로 다시 형성되었다고 또한
송대 전체를 통하여 역대 어떤 왕조보다 더 심한 환관과 궁녀들의 횡포가 자행되었다. 이렇듯 새롭게 지배적인 형태로 대두된 관료주의는 얼마 가지 않아 파벌적인 대립으로 혼란을 일으키게 되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다. 즉, 유교적인 전통이 그 당시에 바로 다시 형성되었다고 또한
문학. 예술의 모든 분야는 급속히 팽창되고 도시 지향적인 문인계층에 의해 번창하였다. 이 모든 것의 기초는 신유학이라는 철학적 체계였다. 이 신유학은 중국의 지식인 사이에서 오랫동안 우월한 체계로 존속해왔던 불교를 대신해 20세기까지 중국의 정통 이데올로기가 되었다. 또한 11세기 중국은 지
唐末 五代의 혼란한 틈을 타 960년 후주(後週)의 조광윤(趙匡胤)이 개봉(開封)을 도읍으로 후주 정권을 탈취. 宋을 건국하였다. 송대는 송의 건국(960)뒤 휘종이 金나라의 침입으로 잡혀 가기까지의(1127) 168년을 북송시기라 하고, 1127년 고종이 수도를 남쪽의 항주로 옮겨 즉위한 뒤 元나라의 침입으로 멸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