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하고 있다. 주피터 커뮤니케이션즈의 발표에 따르면, 온라인 컨텐츠 신디케이션 시장이 올해 3억 4천 3백만 달러, 이후 15억 달러 시장으로 성장할 것이라 예측한다. 실질적인 답인가? 하지만 아직 이 컨텐츠 신디케이션 자체가 컨텐츠 업체에게 하나의 자생적인 수익구조를 만드는 것은 아니다.
제고시키기 위해서 분명히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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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비즈니스모델(수익구조, 비지니스모델)의 정의
기업이 어떻게 가치를 창출해서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이를 기업의 이윤으로 만들어 내는가 하는 문제에 대한 모델링이다. 즉, 비즈니스모델은 거래에 있어서 거래를 어떻게 할
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전자상거래가 거래행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반면, e-비즈니스는 전자매체를 통해 이루어지는 거래행위 외에 온라인 비즈니스에 참여하는 고객 및 업체와의 관계, 정보의 흐름 등도 강조되는 e-commerce보다 넓은 개념이다.
인터넷, 인트라넷, 엑스트라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주요기관의 전자상거래 시장 전망은 다음과 같다. 먼저 미국의 시장조사기관인 Forrester Research는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를 65.7억 달러로 전망하였다(한국전보통신진흥협회, 1998, 재인용). 기업과 소비자간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전체의 20% 수준인 것으로 전망되
비즈니스의 차원에서 컨텐츠는 단순한 정보의 차원을 넘어선다.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컨텐츠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전제 조건이 존재한다.
1. Network과 DataBase Infrastructure
Contents가 Network에 위치해야 한다는 것은 컨텐츠가 해당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상황을 전제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