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 실력을 강화할 수 있다.
2. 데이터 탐구, 해석, 설명을 통해 수학적 모델을 찾아내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 즉 데이터 세트가 의미하는 바를 설명하는 데 적절한 그래프 종류를 선택하고, 데이터를 그래프로 변환하기 위해 다양한 계산 방법을 사용하고, 운동 감지 장치를 이용해 거리와 시간의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르는 데 있다. 이를 위해서는 각급 학교의 정보화 기반 구축과 더불어 가장 핵심적인 과제중의 하나는 교육용 컨텐츠의 개발과 교원의 정보화 소양 및 기능 계발이라는 점을 주지해야 한다.
Ⅱ. 초등학교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운영 방향
정
교육적 체계의 일부분 속에서 영향을 받기 때문에 학문적 개념을 자유롭게 다룰 수가 없어 많은 아동들이 종종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잃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아이들이 호기심을 느끼고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소재로 이야기와 놀이를 제시하여 수학이 그저 수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왜?`라는 의
수학교육의 거의 모든 영역에서 그래픽 계산기가 활용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는데, 이를 통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할 수 있는 발견학습이 가능하며 문제 해결에서의 새로운 방법으로의 접근이 가능하다고 하였다.
Battista(1994)는 테크놀로지의 발전이 수학교육에 새롭고 흥미 있는 가능성을 가져왔
, 음성 및 비디오 자료 등 제시
㈏ 수업목표 확인 및 구체화
수업초기에 달성되어야 할 목표가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제시하여 학생들이 교사가 강조하고자 하는 점들을 분명히 인식하고, 평가의 주안점에 대해 알도록 하여 학습목표와 관련 없는 정보를 탐색, 분석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