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기소침 하지 않고 자신의 역량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는 모습에서 우리나라의 도전자 들 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우리나라에도 슈퍼스타 K 이전에 MBC에서 진행한 ‘악동클럽’ 과 MNET 과 그룹 신화 가 함께했던 ‘배틀신화’ 와 같은 공개 오디션프로그램들이 방영되었었다. 방영당시 숱
가수 데뷔 중.
감성적 콘텐츠
- 단순히 우승자를 가리기 위한 서바이벌 형식이 아닌 시청자와 참가자
모두가 함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
슈퍼스타 K 시즌 1의 문제점
후보자들의 점수 평가 방식 불균형
- 인터넷 사전 점수 20%, 심사위원 점수 10%, 전 국민 문자 투표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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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를 거치고 결선 생존자들에 한하여 프로그램 마지막 무대에서야 비로소 자신들의 이름을 내걸고 활동하게 될 곡을 부르게 하는 토너먼트의 과정은 두 프로그램 모두에서 공통되게 나타나는 것이다. 매 방송마다 시청자투표의 결과에 합격과 불합격을 가르는 것 역시 두 프로그램의 공통점이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지적받고 있다.
3) 공통점
음악관련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모두 시청자들의 투표나 평가가 심사기준의 일부를 차지한다는 점에 일치 한다. 슈퍼스타K 나 오페라스타의 경우 케이블 방송으로서 성공을 거두었고, 나는가수다와 위대한 탄생은 지상파 MBC 방송 프
프로그램의 시청률을 넘어섬
또한 이날 문자 투표수도 130만 건에 달했으며, 지원자들이 탈락할 때마다 심사의 공정성과 객관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었는데, 이는 프로그램의 인기를 방증하는 것밖에는 되지 않음
이후 지상파에서도 비슷한 오디션프로그램을 시작한 것을 보면 이 프로그램의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