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몸 개그로 본연의 모습을 잃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최근 이러한 방송계의 화두는 바로 음악이다. 슈퍼스타K를 기반으로 이러한 음악시장의 침체기를 타파하기 위해 제작된 프로그램들이 많아지고 있다. 슈퍼스타K3, 위대한탄생, 나가수(나는 가수다), 등 음악에 오디션이나 경쟁을 가미한
K-pop의 열기는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요즘은 방탄소년단, 워너윈 등이 한류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어, 한국어를 배우고 한국관광하려는 외국인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그에 따른 오디션프로그램도 한국에서 우후죽순 격으로 일어나고 있다. 최근 ‘미스트롯’에서 우승한
가수(아이돌) 위주의 음악 시장에서 벗어나 실력 있는 인재를 발굴하여 음악 시장의 불균형을 바로잡는 데에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슈스케`는 프로그램의 시작 당시부터 포맷 측면에서 `아메리칸 아이돌`과 흡사하다는 지적을 받았던 것이 사실이다. 일반 대상 오디션프로그램이라는 특성상 어느 정
슈퍼스타K는 출연자들의 사생활을 인터뷰 형식을 통해 출연자들의 가난과 따돌림, 그리고 사연 많은 가족사를 다소 자극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는 시청자들의 감성을 최대한으로 자극하여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내는 큰 요소일 것이다. 이는 <슈퍼스타K2>의 최종우승자인 허각의 사례를 통해서도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