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제 선정 동기
저희가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신선한 주제를 찾아 인터넷 서핑을 하던 도중 ‘AD라떼’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접하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AD라떼’ 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드리자면 스마트폰이 출시된 후에 나온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스마트폰광고의 일종입니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710만명
11개월 만에 약 700%의 성장률을 기록
피쳐폰이 가진 여러 가지 단말적, 시장적 한계
↑
SNS광고
MMS 광고
휴대폰관련
디지털 아이템을
활용한 광고
→큰 성장 이룩 못함
한계점
디스플레이의 한계
2인치가 조금 넘는 액정 크기
↓
임백트 있는 메시지 전달
○ PC와 같은 기능과 더불어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휴대전화
- 운영체제 플랫폼에 따라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윈도 세 가지의 경쟁 구도
- 프로그램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휴대폰에 설치
○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들
- 정보단말기로 모바일 오피스(웹서핑, 이메일, 주식, 신문 등)
- 생활
스마트폰을 더 찾게 되었고 아이리버는 기억 속에서 사라지고 있는 제품이었다. 한 때는 벤처신화를 일궈냈던 아이리버가 위기에 대응하지 못하고 전략 수립을 실패하는 과정을 통해 경영전략 수립의 중요성을 알아보기 위하여 아이리버를 선정하였다.
2. 기업 소개
아이리버의 전신은 1990년 1월
광고
"올해는 모바일이 디지털 광고의 중심으로 이동하고,
광고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거듭나는 동시에 모든 광고가 Social해질 것입니다."
염동훈 구글코리아 대표는 최근 자사의 모바일 광고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2012 디지털 광고트렌드'를 이렇게 표현했다.
스마트폰 2000만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