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함께 하며 스마트폰을 스스로와 동일시하여 함께 있지 않을 때에 굉장히 불안해한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이코노미스트지는 포노 사피엔스(Phono Sapiens)의 시대가 도래하였다고 언급하였다.
스마트폰에는 소리, 빛, 움직임, 자기장, 가속도와 같은 다양한 센서들이 탑재되어 있다. 이 센서들
센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플랫폼 단에서 고도화된 SDK와 Library 등을 제공해주어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의 응용이 가능해진다. 이렇기 때문에 대부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발달되어 있다. 특히 iPhone 3GS는 STMicroelectronics의 3차원 가속도 센서를 채용하고, 디지털 나침반을 전면에 내세워
환경, 헬스케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에 융합되어 각 분야의 혁신을 이끌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나, 콘텐츠 분야에서의 적용 가능성은 간과되어 온 것이 사실 이다. 이는 사물인터넷이 기존에 인터넷 산업과는 거리가 있는 전통적인 제조업이나 서비스업에 주로 적용될 것으로 관측되면서, 이미 인
센서를 3개 조사하여 기술적인 내용과 기능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이 센서를 활용하여 일상 생활에서 제공될 수 있는 미래 IoT 서비스를 기술하십시오. 그리고 센서를 활용한 일상 생활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를 이야기식으로 기술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센서와 IoT환경에 대한 학생의 생각을 결론으로
IoT, Internet of Things)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계, 안경, 신발, 자동차, 가정용 가전기기 등 사물에 센서를 장착하여 발생된 데이터를 인터넷을 통해 주고받으면서 작동시키는 사물인터넷은 이미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된 팔찌나 안경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