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여했기에 다른 전환점으로 보았다. 클라이맥스는 아직 미정인 부분이다. 내가 알기로는 비담이 난을 일으킨다고 들었는데, 지금까지의 스토리로 보면 배신감에 의해 난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여기서 클라이맥스에 다다르고, 후대 왕권이 누구에게 넘어가는지가 해결 부분이 된다.
소재와 연결시키기로 했다. 그리고 단군신화에 나오는 모든 캐릭터를 현대적 인물로 환원시켰다. 그리고 스토리는 비슷한 구조로 진행 시키되 원래 신화에서는 등한시 되었던 사라진 호랑이에 초점을 맞추어서 신화를 새로운 시각에서 재구성해보기로 했다.
- 사라진 호랑이는 어디로 갔을까?
구조와 문법을 가지고 있다. 자연언어는 문법적 규칙에 따라 의미를 구성하고 전달하는 반면, 영화언어는 촬영 각도, 편집, 씬 구성 등을 활용하여 이야기를 조직한다. 영화는 장면의 순서, 카메라의 움직임, 조명을 통해 복잡한 감정과 상황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결국, 자연언어와 영화언어 사이의
영역 등 사회 전반에 확산되었다.
Ⅲ. 결론
두 드라마는 욕망과 배신, 신분상승이라는 컨벤션을 공유하고 있다. 하지만 동시에 컨벤션과는 조금씩 다른 유형의 인물들이 등장하고 있다. 드라마의 스토리텔링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드라마 컨벤션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서론
드라마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TV를 통해 쉽게 접 할 수 있는 대중매체이다. 하지만 요즘 시청률을 올리기 위해 매우 자극적인 장면을 동시 다발적으로 줄거리를 전개해나가는 데 이런 드라마를 ‘막장드라마’라고 한다. 이런 자극적인 내용은 사회에 여러 가지 영향을 을 미칠 것이다. 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