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연구배경
과거부터 우리나라의 전래동화나 동요가 사람들의 입에서 입을 통해 오늘날 까지 전해진 것을 보면 인간과 인간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전달 방식은 매우 영향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과거에는 전달 수단이 사람을 통한 직접적인 방법뿐이었지만 오늘날 사회의 디
Ⅰ. 서 론
한국 영화의 출발점을 최초의 연쇄극인 <의리적 구투>로 삼을 경우 우리 영화는 어언 85년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그 후 우리나라 최초의 영화사인 조선키네마사가 설립되면서 본격적인 극영화 제작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그 동안 우리 한국영화는 암울했던 일제통치기간을 거치면서 격
Ⅰ. 서 론
우리나라 영화의 출발점을 최초의 연쇄극인 <의리적 구투>로 삼을 경우 우리 영화는 어언 85년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그 후 우리나라 최초의 영화사인 조선키네마사가 설립되면서 본격적인 극영화 제작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그 동안 우리 한국영화는 암울했던 일제통치기간을 거치면서
투자를 결정하는 관점 중 일순위는 시나리오다. 시나리오를 보는 눈은 어디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러나 배우가 누구냐 정도를 보는 것이 아니고 시나리오 자체의 완성도를 본다. 시나리오 자체가 완성도가 있으면서 영화적인가를 판단을 한다. 두 번째는 프로덕션의 신뢰도다. 영화가 시나리오나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