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무선광대역 멀티미디어 통신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요소 기술로는 다중화 및 변복조를 포함한 디지털 신호처리 기술, 안테나 및 RF 신호처리 기술, 네트워크 기술이 있고, 이 밖에도 선행되어 야 할 연구 과제로 전파연구,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에 관한 연구들이 있다. 이들 중 몇
성능에 비해 저 전력으로 작동되며 동시에 수백 개의 채널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최고 480M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MP3플레이어나 고화질의 디지털 카메라, 그리고 이외에 수없이 다양하고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에 적용 될 수 있다.
즉 블루투스와 UWB 기술을 결합하면 각기 다른 두 가지
통신사업자가 시장에 자유로이 참여하는 최근의 통신환경을 구분하면 크게는 유선사업과 무선사업으로 나눠서 진행되어 오고 있다. 이러한 변화가 이미 마무리 된 선진국과 진행되고 있는 개발 진행국가의 공통된 관심사항은 더욱 낳은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유선과 무선을 나눠 구
Ⅰ. 데이터 통신 신호방식
1. 아날로그 방식
1) 아날로그 방식의 개념
아날로그(analogue)는 0과 1이라는 신호 체계로 구성된 디지털과는 달리 전압이나 전류처럼 연속적으로 변화하는 물리량을 표현한다. 사람의 목소리와 같이 연속적으로 변하는 신호는 아날로그 형태이며 그 양을 계량할 수 있다. 소
통신환경에 적용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
2. 병렬처리 방식
컴퓨터내의 장치와 정보를 교환 할 때는 통상적으로 고속의 통신속도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 할 수 있는 병렬 통신 방식을 주로 쓴다.
이는 대량의 정보를 빠른 시간에 한꺼번에 처리함으로써 컴퓨터의 성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