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인수⦁합병을 통한 다국적 복합기업
1895년 프랑스 뤼미에르 형제에 의해 탄생된 영화는 지난 한 세기 동안 숨 가쁘게 변화하면서 발전해왔다. 테크놀로지 발전과 시대․국가의 환경변화에 따라 예술과 오락의 형태를 반복하면서 오늘날 대중사회를 이끄는 거대한 산업적․문화적 동력
2-2. 문화속의 영화
- 영화라는 매체가 발명된 이래 수많은 사람들의 목적과 이상에 부합되는 영화가 만들어져 왔고 그 제작과 소비의 전 과정을 통해 인류는 많은 영향을 받음
- 영화사를 빼놓고는 세계의 문화사를 적어도 현대의 문화사를 논할 수 없는 상황에 이름
- 기존의 예술이
신문방송학과 재학중인 20대 남녀 19명 대상)
(2) 인터뷰어의 한계점 (UCC와 블로그와의 개념모호)
(3) 인터뷰 내용 배제 (동종연구의 연속성에 방해)
질적 연구 내용의 한계점
(1) 유저가 만드는 UCC를 전문성의 기준으로 판단
(2) 놀이, 일상, 참여와 고발의 기능만을 강조 (ex 자기PR, 시간 죽이기)
문화와 청소년 문제가 얼마나 심각하기에, 이젠 나 조차도 자살이란 문제와 성폭행문제를 흔하게 넘겨버린 것일까? 성이란 무엇이길래, 그것을 집밟혀 죽음을 택할 수밖에 없으며, 지금 사회의 성교육이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 것일까?
요즘 중고등학교 청소년의 경우 스마트폰 유튜브 등을 통하여 성
문화와 청소년 문제가 얼마나 심각하기에, 이젠 나 조차도 자살이란 문제와 성폭행문제를 흔하게 넘겨버린 것일까? 성이란 무엇이길래, 그것을 집밟혀 죽음을 택할 수밖에 없으며, 지금 사회의 성문화는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 것일까? 우리는 여기에 귀를 귀울이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우리의 성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