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한다.
* 영상처리는 이미 있는 그림을 개선하거나 인식하는 분야이고, 그래픽스는 아무 입력이 없는 상태에서 그림을 생성 하는 분야이므로 둘은 다르다.
1-2 그래픽스 응용분야 - 캐드(Computer Aided Design)
캐드는 그래픽스 기술을 건물, 자동차, 비행기, 선박 등의설계에 이용하는 분야이다.
의 디스플레이 구현이 가능하게 된다. 현재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구현을 위한 기술로서 다양한 형태의 기술적 접근 방법이 연구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액정을 이용한 LCD, 유기발광물질을 이용한 유기EL, 그리고 전자잉크 등의 기술을 이용한 전자종이(Electronic paper 혹은 E-paper) 기술이 차세대 디스플
[ 시장현황 경쟁업체 분석 ] 일부분 발췌
대만의 tsmc. tsmc는 세계 최대의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이다. 실력 면에서는 삼성이나 소니와 견주어도 전혀 딸리지 않는 실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나 자사 브랜드를 사용하지 않아서 대중화된 기업이라고는 보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tsmc는 특히 한국과는 달리
Ⅰ. 서 론
21세기는 환경문제와 지구온난화 문제로 인하여 어떻게 하면 환경을 덜 오염시키고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온상승을 억제시킬 것인가가 최고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즉, 전 세계는 온실가스의 배출을 줄이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전 에너지 소비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는 조명의 고효율화를
의 효율성이 떨어지고, 또한 소비전력이 많다는 점 등 기존 CRT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보안하며 최근 급속히 CRT시장을 대체해 나가고 있으며, 앞으로는 그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설비 집약적인 산업인 동시에 미세가공과 등 난이도가 높은 생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