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컴퓨터그래픽스란?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여 그림을 생성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ISO의 정의에 따르면 컴퓨터를 통해 관련 데이터를 모니터 상에 표시하거나 모니터 상에 표시된 자료를 읽어 들이기 위한 모든 방법 및 기술을 의미한다.
* 영상처리는 이미 있는 그림을 개선하거나 인식하는
컴퓨터그래픽스 기술은 1950년대 초기에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없는 것을 보이게 만들기 위해 개발되었다. 그러나 사실 초기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은 예술적인 작업을 하려고 개발된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초기 응용 프로그램들은 군사, 제조, 응용과학과 연관되어 있었다. 예를 들면, 실제 비행기를 조
컴퓨터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부단히 그 해결방법을 모색해온 분야로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나름대로의 진전을 보인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현재까지의 구현방법은 내재적인 비효율성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의 부담을 감소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예를 들어, 전자우편의 경우 보내는 사람의 입장
게임을 예전의 단순한 게임으로 인식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으며 그 변화와 영향을 무시할수 없다. 그러하기에 나는 21세기 게임산업이 경제, 문화에 미친 변화양상과 우리 사회 곳곳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그 발전가능성과 한국게임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컴퓨터 시스템 분석 및 설계 능력을 교육합니다.
둘째로 산업의 현장에서 요구하는 프로젝트 관리나 소프트웨어 품질관리와 같은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셋째로 모바일 시스템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와 스마트폰 기술 등 최신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