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나라를 바라보는 예수의 관점은 매우 흥미롭고 깊은 사유를 불러일으키는 주제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1세기 팔레스타인 문화와 역사적 배경 속에서 예수의 메시지를 새롭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특히, 예수가 전하는 하나님나라의 본질이 단순한 종교적 개념을 넘어서, 당시
예수께서도 유대인에게 하신 말씀 중에서 이런 조어를 피하시려는 의식을 나타내 보이신다. “너희는 이 세상에 속하였고, 나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으니라”(요8:23). 여기서 예수께서는 “나는 저 세상에 속하였느니라”고 하지 않으시고, “나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느니라”고 하셨던
하나님의 명령을 받고 메카에 카아바신전을 건설했다는 것이다. 이에 비해 기독교는 아브라함의 장남은 이삭으로 보고 있어 기독교의 정통성을 주장하고 있다. 이스람교는 모세, 예수에게 내려진 하나님의 계시가 세월이 흐르면서 변질되었고 그래서 최후의 예언자 무함마드에게 코란이 계시되었다고
예수를 하나님의 피조물-雜神으로 격하시킨‘여호와의 증인’의 번역
誤讀도 오역이다. 3천년전 팔레스타인에서 발음틀렸다며 4만2천명 처단
사상최악의 해상사고 타이타닉 참극 희생자 키운 데는 오역이 한 몫
583명 희생된 사상 최악의 항공기참사 KLM-팬암기 충돌은 오역이 주범
1998년
신학적 실천이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디아코니아는 단순히 물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정의, 평화, 그리고 창조물 전체의 복지를 추구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저자는 디아코니아가 기독교 신앙의 핵심적인 부분임을 설득력 있게 주장하며, 이를 통해 하나님나라의 실현에 기여한다고 논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