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존주의`이다. 유태인 대학살 이후 사람들은 신의 존재에 대해 의문을 가지기 시작했고, 인간존재에 대한 새로운 검토를 해볼 필요성을 느꼈다. 당시 활약하던 사상가 사르트르와 까뮈는 두 가지 공통적인 사상을 가졌다. 첫 번째로, 이들은 `인간의 자유의지`를 매우 중시 여겼다. 신은 존재하지 않으
실존주의는 19세기말의 자본주의와 기계문명에서 오는 자기 상실, 20세기초의 민족혁명, 사회혁명과 1,2 세계대전 이라는 불안과 위기로부터 나온 불안의 철학, 위기의 철학, 반역의 철학이다. 그러나 실존주의는 불안과 위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불안과 위기를 뚫고 본래의 자기를 바로 찾으려는 철
실존주의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 파리에서 나타났다. 처음에 그것은 철학에 있어서 한 유행으로 간주되었고, 실존철학자들도 자신들의 사상을 대학강단이 아닌 카페에서 토론했다. 모든 유행이 그러하듯이 실존주의도 잠깐이면 망각 속에 사라져 버릴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것은 철학에서뿐
등 세 사람의 생활양식을 통해
공산주의를 비판
- 정치와 역사와의 비정성에 희롱당하는 인간의 비극을 묘사한 걸작
- 핀란드에서 상연금지, 런던·취리히 공연에 대한 공산당의 공격, 반공 멜로드라마로
개작한 미국공연에 대한 사르트르 자신의 항의 등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작품
사르트르를, 브로건은 알그렌과 동일시 될수 있다. 만다리는 보롸르의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되면서 1954년 콩쿠르상을 수상했다.
II. 작품소개 <위기의 여자>
(1) 등장인물
모리스 - 오랫동안 성실한 남편이었으나 노엘리와 바람을 피우고 모니크를 떠남
모니크 – 가정적인 여인으로,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