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트렌드란?
널리 퍼진 행동양식의 주류
연속성을 가지는 안정된 운동
현실동향 혹은 미래의 징후
트렌드 분석을 통해 미래의 흐름 예측
1.2 컨버전스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여러 기술이나 기능을하나로 통합시켜 적용한 것
단지 통합하여 적용한 것 뿐만 아니라 결합을 통해 소비자들
컨버전스 비즈니스로 인해 더욱 가속화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1. 실패원인
80년대 후반 패밀리 컴퓨터 게임(속칭 패미콤)이란 이름으로 전 세계의 개인용 게임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또 전 세계 어린이들의 놀이문화를 바꾸어 놓았던 닌텐도의 입장에서 보면 지난 세월이 상당히 길었다고 할 수 있다.
실패였다. 고객들이 제품을 사러 왔다가 당황하여 등을 돌린 것이다. CEO가 되어 애플에 복귀한 스티브 잡스는 제품 혁신을 위한 간단한 지침을 제시했다. “일반 소비자용 제품과 전문가용 제품을 판매한다. 그리고 두 가지 영역 각각을 위한 데스크톱 제품과 휴대용 제품이 필요하다.” 그의 수학식은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사업자들에게로 이동해 나가는 추세에 있다.
이와 같은 변화의 흐름은 어디에서부터 시작되어온 것인지 각 사업자들의 사례들을 통해 살펴보고 새롭게 나타나고 있는 무선인터넷 생태계속에서 각 참여자들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은 어떠한 것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실패였다. 고객들이 제품을 사러 왔다가 당황하여 등을 돌린 것이다. CEO가 되어 애플에 복귀한 스티브 잡스는 제품 혁신을 위한 간단한 지침을 제시했다. “일반 소비자용 제품과 전문가용 제품을 판매한다. 그리고 두 가지 영역 각각을 위한 데스크톱 제품과 휴대용 제품이 필요하다.” 그의 수학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