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에서도 패배한다.
원정의 실패로 인해 이후 우마이야 왕조는 내부적으로 혼란을 겪는다. 이슬람의 확장 사업도 여기서 멈춘다. 시아파와 수니파가 갈라졌다. 혼란을 극복하고 등장한 아바스왕조(750~1258)는 확장하기보다는 이미 점령한 지역의 분할을 막기 위해 노력한다. 아바스왕조는 이슬람으
전쟁(1419∼36)도 넓은 의미에서는 종교전쟁에 포함된다. 종교개혁시대에 독일의 기사들이 F. 지킹겐을 지도자로 트리에르대주교(大主敎)를 공격하면서 비롯된 기사전쟁(騎士戰爭, 1522), 독일농민전쟁(1524∼25)도 넓은 뜻의 종교전쟁이다.
십자군전쟁(十字軍戰爭, 영어: Crusades)은 중세 라틴 교회의 공인
전쟁을 겪고 난 구미각국은 전후의 재정적 빈곤과 경제적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경제회복의 한 방편으로 국가 또는 지방단체가 직접 관광에 관여함으로써 외화획득을 통한 국고충당을 도모하였다. 또한 전쟁에 대한 공포감에서 오는 정신적 불안과 피로의 회복을 여행으로 해소시켰다. 이러한 전쟁의
Ⅰ. 개요
프리드리히 2세의 복잡한 성격은 동시대의 프란체스코 교단 연대기 편자인 살림베네(Salimbene)에 의해 묘사되었다.(“프리드리히 2세에 관한 당대의 견해”)
- “그는 하나님께 대한 믿음은 전혀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는 교활하고, 계략적이고, 탐욕적이고, 음탕하고, 악의가 있었으며, 격분
십자군을 가리키는 데에 사용되던 별명이었다. 사람들이 중세 시대의 십자군을 생각할 때는 대개 경멸적인 조소가 곁들어지게 마련이다. 계몽주의 이후의 세계에서 종교전쟁이라는 개념은 혐오의 대상이 되었다. 대부분 사람들이 신앙은 세계관이나 세계 안에서 자기 위치와 무관하다고 생각했기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