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어릴 적, 기차를 타고 가면서 기차의 의자를 돌려 앉은 그 틈 사이에 작은 몸을 끼워넣고, 굴 속에 들어온 듯한 재미와 편안함을 느꼈던 기억이 있다. 사람은 탁 트인 넓은 공간을 좋아하는 것 만큼이나, 좁고 구석진 자신만의 작은 공간을 선호하기도 하는 것 같다.
우리가 ‘에로 아르니오
Ⅰ. 상징주의(상징파) 작가 폴 베를렌느
베를렌느는 고전적 운율을 깨면서 시의 음악적 효과를 최대한으로 실현시키고 그럼으로써 내적 자아의 미묘한 인상과 울림을 암시하려고 한다. 그는 ‘모든 시는 음악이며 가벼움이어야 한다.’는 원칙으로 시의 구성과 운율의 여러 기법을 비롯, 작시법상의
1. “아르 데코”의 의미
영국의 디자인 연구가 베비스 힐리어(Bevis Hillier)는 1968년에 쓴 “ART DECO"란 책에서 “최후의 통합적 스타일”이라 불렸던 아르 테코(Art Deco)는 1920년대와 1930년대에 걸쳐 유럽과 미국에서 크게 유행했던 양식이었다.
아르 데코라는 용어는 1925년 파리에서 개최된 국제 장식
그녀는 말한다. ‘여성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에 남았던 말이고, 이 책의 1000페이지가 넘는 내용을 한 문장으로 압축하는 말이다. 보브아르의 생각처럼 여성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물론 남성과 여성의 신체 구조는 태어날 때부터 다르다. 하지만
아르가 경영을 맡은 이후 20년 만에 세계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이제 AXA에 견줄 만한 보험회사는 독일의 알리안츠와 일본 생명보험정도밖에 없다. AXA의 성공전략은 성장하는 신흥시장이 아니라 이미 거인들이 확실히 뿌리내리고 있는 기존시장에서 이루어졌기에 유사한 차례조차 찾을수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