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적인 장르와 희극적인 장르가 구분되어야 하며 또 비극적인 장르와 희극적인 장르가 구분되어야 한다. .한 작품 안에 비극적인 요소와 희극적인 요소가 섞여서는 안 된다. 이 구분은 비단 장르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평민과 귀족, 하층 계급과 왕공(王公)은 각각의 계급에 맞는 고유의 장르 형식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아직도 살아 있다. 삼단 논법론은 이제 형식논리학의 작은 부분일 뿐이지만, 그의 윤리학?정치학?형이상학?과학철학 등은 현대 철학자들 사이에서도 논의되고 있다. 비극 극의 기본적인 2대 장르 중의 하나로 어원은 그리스어 트라고이디아tragoidia이며 BC 6세기 경부터 시작되었다. 주
아리스토텔레스는 타고난 인간의 이성을 잘 개발해야 한다는 현실적인 면이 강한 윤리관을 보인다.
아리스토텔레스가 플라톤의 체계에서 기본적으로 부정하는 것은 바로 플라톤 철학의 핵심인 이데아의 개념이다.
그는 이데아인 ‘형상’ 들이 현실세계와 동떨어진 실재적 존재라는 점을 거부하였
Ⅰ. 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 아리스토텔레스아리스토텔레스는 그의 스승 플라톤으로부터 형상(edios)라는 개념을 이어 받았지만 그것을 플라톤과는 전혀 다르게 사용하여 형상이란 감각을 초월한 실재의 세계가 아니라 개개의 사물에 내재하여 그 사물로 하여금 그러한 형태를 갖게 하는 원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