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예술과의 관계
초창기 영화들은 예술이라 할 수 없었다. 이는 영화의 탄생 배경이 과학기술에 의해서가 아니라, 초창기 영화들은 오늘날 영화들과는 판이하게 달랐기 때문이었다. 초창기 영화들은 흑백영화이면서 무성영화였다. 또한 상영시간이 매우 짧아서 편집이 가해지지 않은 단일 Shot
1. 프로이드 생애
심리학은 한마디로 말해 가장 냉엄한 리얼리즘이다.
"꿈은 무의미한 것도 부조리한 것도 아니며, 꿈은 완전한 심적 현상으로서 어떠한 것의 소망충족이다. 꿈의 원동력은 소망 충족을 위한 욕구이다
오스트리아 정신과 의사. 모라비아주 프라이베르크(지금의 체코 프로시보
가정, 즉 평범한 미국인의 한 가정을 가장하기위해 이러한 생활을 지속해 나간다. 이들 부부에게는 제인(도라 비치)이라는 이름의 딸이 하나있는데 그녀는 이런 부모를 혐오하고 냉소한다.
이들 부부가, 또 다른 평화를 가장하며 딸이 치어리더 공연을 하는 농구장을 찾아갔을 때 영화의 한 장이 새
장미 빛 환상을 꿈꾸며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게 기대하는 삶을 거 부한다. 하지만 레스터가 자신이 원하는 것들을 발견하면 할 수록 아내와 딸과의 관계는 점점 더 악화되어 간다.
개봉 : 2000. 2. 26
수상내역 : 아카데미, 영국아카데미, 골든글로브 작품 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각본상 등
레스터가 화자(narrater)가 되어 전체내용을 전개해 간다. 이영화의 감독 샘 멘더스는 영국 캠브리지 충신 연극연출가로, 당시 TV프로그램을 제작해온 극작가 알란 볼의 원작을 극 영화함으로써 함께 영화계에 데뷔하였다.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다소 과장이 섞인 코믹한 풍자와 상징적 장면으로 그려냄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