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스타에 의하면 태초에 아후라 마즈다에서 두영이 나왔는데 하나는 선을 선택한 영으로써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천사의 개념인 스펜타 마이뉴이고, 다른 하나는 악을 택한 앙그라 마이뉴이다. 앙그라 마이뉴의 다른 이름은 샤이틴 혹은 사탄이라 한다.
이렇듯 조로아스터교와 우리의 기독교 사
아베스타의 표현에 미트라-아후라가 있다. 여기서 미트라는 아직 역사시대의 아후라 마즈다가 되지 않은 아후라와 결합되어 있으며 오히려 이 아후라는 베다 문헌의 아수라 즉 바루나를 상기시켜준다. 아후라 마즈다는 결코 잠자는 법이 없고 어떤 마취약도 그에게는 효과가 없다. 그 때문에 어떤 비밀
미트라교에 대하여
로마 제국 전역에 걸쳐 B.C.세기경부터 A.D 5세기까지 성행했던 밀의 종교의 일파 페르시아에서 기원한 인도 유럽인족의 신 미트라스를 제신으로 하는데 , 이 파와<아베스타> 조로 아스트라가 창시한 고대 종교 그 주신 아후라 마즈다의 이름을 따사 마즈다교또는 그 성화를 수호하는
아베스타’를 경전으로 하여 선과 악의 이원론을 가르친 조로아스터교는 선의 승리를 위해 악과 끊임없이 싸워야 한다고 가르쳤다. 배화교라 불리는 이 종교에서 주장하는 최후의 심판이나 이원론적 세계관은 기독교와 다른 종교에 영향을 미쳤다.
- 조로아스터교 [Zoroastrianism]
고대 페르시아의 철
줄거리를 말하기에 앞서 먼저『샤나메』를 뒷받침하고 있는 배경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특히 샤나메는 페르시아의 고대 신앙인 조로아스터교를 바탕으로 서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샤나메를 이해하려면 먼저 그 정신적 배경이 되는 조로아스터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후기 조로아스터교의 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