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문화의 상대성에 입각하여 이 영화를 보게 된다 하여도, 이 영화에서 보여주는 것은 문화 그 외부의 것 같았다. 인도 특유의 문화를 문화로서 존중해줘야 하는 것은 맞지만, 기득권층에 의한, 기득권층을 위한 문화는 문화가 아닌 악습이다. 이 영화의 겉표지는 멜로 영화지만 내용물은 그렇지
인도사회의 가장 극단적인 여성차별의 모습을 보여준 영화가 ‘아쉬람’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영화 내용은 미성년자 매춘이 만연하는 것 보고 충격을 받았다.
인도에 미성년자의 매춘은 13세미만에 대다수이며 천체미성년자중 40%을 차지할 정도로 심각한 편이다. 미성년자가 많은 이유는 ‘데브나시
Ⅰ. 서론
인도는 세계적인 종교의 발생지이자 근거지이다. 따라서 인도에는 여러 종교들이 존재하고 있고, 또한 그 종교에서 파생된 문화가 많다. 더욱이 그 종교들에서 파생된 문화는 큰 영향력을 끼쳐왔다. 인도인들의 정신세계를 붙들고 있는 것은 뿌리 깊은 힌두교 정신이다. 그래서 힌두교는 인
인권침해의 사례
1.계급
최근 몇 년 사이 급속한 경제성장을 하고 있는 인도의 경우, 2005년 통계로 6세 이상의 남성 중 22%가 전혀 교육을 받지 못한 반면 여성은 그 비율이 42%를 육박했다. 원인은 인도의 카스트제도에 있었다. 카스트제도는 한 인간이 태어날 때부터 정해져 지위, 권력, 경제적 안정
인도의 아리아인 중심주의도 비슷한 양상을 띤다. 인도의 경우, 아리아인과 피정복민사이의 지배-피지배 관계를 카스트로 제도화시켰다. 카스트 제도 내에서, 아리아인 사이의 계급적 분할-브라만, 크샤트리아, 바이샤-이 분명 존재하지만 선주민들로 구성된 수드라 신분의 경우 분화된 아리아인 신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