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소설은 1인칭 관찰자 시점으로 주인공이 ‘황수건’이란 인물을 만나서 그에 대해 서술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 소설을 읽는 동안 나는 주인공도 황수건도 모르는 제 3자의 시점으로 약간은 거리를 두고
그들의 이야기를 엿듣는 한 사람으로 그들의 이야기에 빠진다.
처음에는 오래 전 지
관찰자였다. 그리고 그는 런던 중심의 프랑스적, 이탈리아적, 궁정적 문학의 최고봉에 오른다. 그는 중세의 토양에 전적으로 뿌리박고 있었고 중세의 많은 장르를 다루려고 노력했다. 그의 예술은 완전히 실현되어 그는 가장 위대한 영시인 중의 한 사람이 되었다. 대표작은 [캔터베리 이야기](The Canterbu
관찰자적인 입장이 아닌 참여자로서의 입장이 된다는 것은 감독 본인이 다루고자 하는 사건에 ‘개입’한다는 것이고, 당연히 메시지의 본질적인 면이 훼손될 우려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럼에도 마이클 무어의 <볼링 포 콜럼바인>에서는 마이클 무어 스스로가 이야기를 진행하고 있어요. 문제를 시청
관찰자적인 입장이 아닌 참여자로서의 입장이 된다는 것은 감독 본인이 다루고자 하는 사건에 ‘개입’한다는 것이고, 당연히 메시지의 본질적인 면이 훼손될 우려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럼에도 마이클 무어의 <볼링 포 콜럼바인>에서는 마이클 무어 스스로가 이야기를 진행하고 있어요. 문제를 시청
<문학연구방법론>
문학비평이론 용어 카드
학번 XXXXXXX
XXX학과 이름 XXX
1. 문학이론, 문학 비평 일반론
1.1 문학이론과 문학비평의 정의와 차이
1.1.1문학이론: 문학 작품의 성격과 작품을 분석하는 방법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이다. 수사학, 시학, 서사학 등이 포함된다. 문학을 분석하는 관점과 태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