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오늘날 영상 산업에서 점차 감소하고 있는 새로운 콘텐츠의 출현은 만화라는 기존 텍스트의 활용에 눈을 돌리게 했고, 이러한 만화를 활용한 영화와 드라마의 제작은 비단 한국 뿐 아니라 일본과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현재의 추세이다.
1. 만화를 극본으로 한 영화,
인간 개개인 모두는 지식의 양, 재산의 양, 직업, 지위, 성격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실체적 요소와 얼굴 모양, 체격, 의상 장신구 등 외모로 나타나는 시각적 요소를 갖고 있으며, 이 두 가지 요소가 어우러져 인간의 품격은 인간의 각가지 활동에 절대적 영향을 주게 된다.
기업에 있어서도 기업의 규모,
캐릭터에 중점을 맞추기로 했다. 캐릭터의 정의에 대해 간단히 언급 하고자 한다면, 캐릭터란 브랜드 심벌의 특수한 타입이다. 캐릭터는 인간이나 실제로 존재하는 생물의 특성을 나타내는 존재이다. 캐릭터는 주의를 끌기에 쉽고, 호감도를 증가시켜준다. 하지만 지속적인 이미지유지를 위해 갱신되
캐릭터로 승부한 드라마인 것이다. 세상에는 수많은 배우들이 있고, 그 배우들은 보다 잘생긴 얼굴, 그리고 더욱더 멋진 배역을 얻기 원하는 것이 어쩌면 당연한 일일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개성과 연기력을 가지고, 오직 자신만이 연기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배우들은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