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는 주의를 끌기에 쉽고, 호감도를 증가시켜준다. 하지만 지속적인 이미지유지를 위해 갱신되어야 한다.
캐릭터는 그동안 무수한 광고에 이용 되어 왔다. 캐릭터를 이용한 브랜드는 셀 수 없을 정도이다. 하지만 그러한 캐릭터들이 모두 성공 했다고 할 수는 없다. 분명히 캐릭터라는 요소는 소
없어 보였다. 그러나 대한민국 최초의 캐릭터브랜드를 만들어낸다는 일념으로 3년전부터 사전준비를 해온 teenieweenie는 이지캐주얼의 춘추전국 시대에 당당히 런칭을 하였다. teenieweenie는 캐릭터브랜드라는 특화된 그들만의 시장을 창조하여 소비자들에게 확고하게 인식을 시키고 있다.
브랜드로써 자신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여 짧은 시간에 알찬 성공을 거둔 건실한 종합문구류 제조업체인 모닝글로리를 통해서 문구 산업의 현황과 치열한 문구시장에서 모닝글로리가 성공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살펴보기 위해 모닝글로리를 팀 프로젝트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Ⅰ- 2. 회사 개요
[ 캐릭터 개념, 정의 ] 출처 참고 다음사전 -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558427
o 캐릭터(Character)는 작품 속에서 등장하는 대상뿐만 아니라 마스코트와 같이
상징성을 목적으로 한 대상과 등장인물을 상품화한 제품 등도 포함하는,
좀 더 포괄적인 의미를 담는다.
o 국립국어원에서는 캐
*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 진출
티니위니는 이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에 기반을 둔 의류브랜드로서 향후 캐릭터의 다양한 상품화가 가능할 수 있게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에 시장을 세분화함으로써 그 가능성을 남겨두었다.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은 관련사업의 전개가 쉽고 소비자의 연령제한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