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가 제작비 100억을 들여 관객 24만 명에 약 20억원의 수익을 낸 것으로 알려져 있고.미녀와 야수, 맘마미아, 아이다 등 100억을 넘는 작품들이 다수 있는데, 이는 영화나 게임에서도 대작이 아니면 찾아보기 힘든 규모다. 이 밖에도 뮤지컬 전용 펀드의 등장이라든지, 를 비롯한 대기업
기부하였다. 또 ‘캄프라드’ 성을 가진 사람 중에서는 오직 한 명만이 재단 이사회에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IKEA가 자신의 가문에 소속되는 것이 아니라 따로 독립된 기업으로 남게 하였다.
“오늘 나는 내 자식들을 신뢰하고 있지만, 내일도 그 아이들을 신뢰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기업으로 남게 하였다.
“오늘 나는 내 자식들을 신뢰하고 있지만, 내일도 그 아이들을 신뢰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4. 조직문화
(1) 가족주의와 온정주의 (내부고객 만족)
IKEA의 창업자 잉바르 캄프라드는 기업을 경제적인 목적 집단이 아닌 생활과 가치의 공동체로 보았고 “모든 인
125억 달러를 기록함으로써 11년 간 약 3.57배의 브랜드 가치 증가를 기록함과 동시에 2년 연속 글로벌 35위 브랜드에 입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처럼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현대, 기아자동차에 대하여 기업 본연의 양적, 질적 역량을 본격적으로 분석한 결과는 아래와 같았다.
- 질레트 평가단의 모집
질레트는 막대한 연구비용으로 신제품을 개발하여 계속해서 시장에서 누구보다 앞선 제품을 출시해 왔다. 질레트가 야심차게 준비한 ‘파워’시리즈는 사용해본 사람들에게 받은 평가는 굉장히 우수하지만 써보지도 않고 ‘면도기는 다 똑같다는 생각’이 만연해 있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