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1. 태양의 신 아폴론(Apollo)
아폴론은 올림포스의 제2인자로서 궁술의 신, 음악과 의술의 신, 그리스적 이성과 문명의 대변자. 서구 문명에서 남성적 아름다움의 이상적인 표본으로서 나타난다. 아폴론은 제우스와 레토(Leto, Latona) 여신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이다. 제우스의 부인인 헤라 여
아폴론적 예술과 디오니소스적 예술 두가지로 구분하였다. 아폴론적 예술에는 조형예술(조각)과 서사문학이 속하며, 디오니소스적 예술에는 비조형적 예술인 음악과 서정문학이 속한다. 니체는 아폴론적 음악은 그 자체로 모순이며 디오니소스적 음악이야 말로 아폴론적 음악보다 한 차원 높은 진정
아폴론적 예술과 디오니소스적 예술 두가지로 구분하였다. 아폴론적 예술에는 조형예술(조각)과 서사문학이 속하며, 디오니소스적 예술에는 비조형적 예술인 음악과 서정문학이 속한다. 니체는 아폴론적 음악은 그 자체로 모순이며 디오니소스적 음악이야 말로 아폴론적 음악보다 한 차원 높은 진정
11. Apollo
1. 출생
아폴론은 제우스와 티탄족의 여신인 레토 사이에서, 아르테미스와 함께 쌍둥이로 태어났다. 아폴론이 태어나기 전, 레토는 자신이 임신한 쌍둥이들이 아버지인 제우스 다음가는 권력을 누리게 될 것이라는 예언을 받았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헤라는 질투와 분노로 가득 차, 레토에
Ⅰ. 서 론
베네딕트는 현격한 차이를 보이는 잘 연구된 세 사회를 대비함으로써 문화적 유형의 차이를 보여주었다. 그 유형을 분석함에 있어 베니딕트는 아폴론적 인간형과 디오니소스적 인간형으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현대 사회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면에서 예전의 사회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