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여러 가지 차별대우를 받아야만 했다. 차츰 이슬람 문화의 영향이 커졌으며 귀족계급부터 딤미(Dhimmi) 신분의 제한과 모욕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이슬람으로 개종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졌다. 10세기와 11세기에 많은 이들이 개종을 하게 되면서 알안달루스(알달루시아) 주민의 다수가 이슬람
알리가르 칼리지가 유니버시티로 승격되기를 열망하면서 서양 학문과 동양 풍습 사이의 조화를 주장했던 사예드의 이념을 드높이는 것이었다. 종교 면에서는 이성을 존중하고 광신주의를 배격하였으며 평이하고 고아한 문체로 이슬람의 근본 원리를 설명하고 이를 인간 이성의 이해와 연관시키는 것
이슬람은 일종의 문화적 총체로서 생활속에 완전히 합일되어 아랍인의 일상을 지배하고 있기에 아랍사회에서 정치와 종료를 분리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3) 아랍우월주의 팽배
이슬람 세계에서 아랍이 차지하는 비중은 20%를 넘지 못하지만 아랍사회에서 이슬람과 아랍주의는 무의식적으로 동일, 아
이슬람의 발생과 아랍인의 이슬람화과정과 분리할 수 없다. Al-qawmiyya al-arabiyya는 제2차 세계대전에 자주 쓰이게 되었다. 이것은 아랍국가간의 지리적, 정치적, 국경에 관계없이 아랍어를 모어로 하는 모든 아랍인을 뜻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 말은 아랍민족주의뿐만 아니라 아랍제국의 통일을 뜻하는 의
가르쳐 주었다. 무함마드는 배고프지 않으면 먹지 않으며, 음식을 먹을 때는 배불리 먹지 않는다고 했다. 이는 이후 호메이니와 같은 이슬람 지도자들이 소중하게 여긴 덕목이기도 하다. 무함마드는 세속적인 부와 명예보다는 영혼과 진리의 빛을 찾아 사막의 낙타처럼 천천히 걸어가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