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니메이션의 개요
① 애니메이션의 어원
anima-n혼, 정신, 영혼, 생명
animate-vt생명을 불어넣다.~을 움직이다, 활기를 띠게 하다.
animated-adj활기엔 찬, 활발한, 살아 있는 것 같은
animation-n생기, 활발, 동화, 애니메이션
Animation이란 말은 희랍어의 'Animal(동물)' 라틴어의 'Anima'라는 단어에서 유래
3D 가상세계로서의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의 미래를 일컫는다. 메타버스는 컨버전스적이고, 가상적으로 확장된 실제 현실세계이며, 영구성을 갖는다. 그리고 사용자가 메타버스를 경험할 때에는 두 가지 이상의 요소들이 동시에 혼재되어 나타나게 된다고 개념을 정립하였다. 그들은 아직까지 메타
필수임을 알 수 있다. 여러 장소를 이동하는 이용자가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 네트워크 접속은 필수적이다. 기존의 컴퓨터들은 유선으로 연결되어 일정한 공간에서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었다면 유비쿼터스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것은 무선을 이용해 모든 기기들을 연결시키는 것이다.
핵을 사용하기에 이르고 키라와 아스란, 그리고 그들을 따르던 사람들은 많은 희생을 치러서 핵을 막아내고 중립국 오브의 중재로 평화 조약을 맺으면서 이야기를 맺는다. 이 애니는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종영 1년 뒤인 2004년 10월 <건담SEED DESTINY>로 이어지고 지금 높은 인기 속에서 방영중이다.
2.제작론적 특성
■picture의 심상, 기호학■
2D만의 이야기 이지만, 프레임과 프레임을 그려 동감각적 환상을 만드는 애니메이션은 어찌되었건 간에 그림을 그려서 제작하기 때문에 만화적인 picture의 관념론을 건드려 보아야 한다.
애니메이션과 만화는 밀접한 관계에 있고, 비주얼적인 면 에서도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