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야수주의의 형성에는 3개의 그룹으로 나뉠 수 있는데 파리 국립 미술학교 귀스타브 모로를 중심으로한 마티스, 마르케, 망갱, 퓌이, 샤투파로 알려진 블라맹크, 앙드레 드랭 그리고 르 아브르 출신의 프리에츠. 뒤피, 브라크이다. 야수파화가들은 반고흐와 고갱의 작품 속에서 예술의 본보기
Ⅰ. 개요
20세기 초 프랑스에서 일어난 회화의 혁신운동으로 포비즘이라고도 한다. 강렬한 색채를 나란히 늘어놓는 대담한 수법을 통해 색채의 자율성을 강조하고 회화의 새로운 개성을 추구했다. 야수파 화가들은 명확하고 이론적인 전제를 기초로 결성된 것도 아니고 그룹으로서의 선언을 했던 것
Ⅰ. 개요
1920년대 이후에 이르러서야 유행하기 시작한 현대 미술은 이미 제1차 세계 대전에 유럽 각국에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즉, 야수파 표현주의 입체파 미래파 등의 미술 운동이 세잔이나 고호, 혹은 고갱의 영향을 받아 나타난 것이다. 이 운동들은 아주 다양해서 쉽게 파악할 수도 없다. 20세기
뮤지컬 <미녀와 야수>와 그 시작
<미녀와 야수>는 <캣츠>, <레미제라블>, <미스 사이공>, <오페라의 유령>과 함께 세계 5대 뮤지컬이다. <미녀와 야수> 한국 공연은 120원의 대작으로 화려한 무대는 물론이고 최고의 캐스팅으로 더 많은 찬사를 받고 있다. <미녀와 야수>는 2004년 4월로 미스사이공을 제치
1. 야수주의(Fauvism)
야수주의란 1905년 살롱 도톤느의 어느 한 전시실에 들어온 <질 블라>지의 미술비평가 루이 보셀르가 “야수(Fauve)들에 둘러싸인 도나텔로”라고 말한 데서 생겨난 명칭이라고 한다. 그러나 목적의식적으로 특정그룹을 만들었던 것은 아니므로 정확한 생성과 미감을 논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