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1920년대 이후에 이르러서야 유행하기 시작한 현대 미술은 이미 제1차 세계 대전에 유럽 각국에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즉, 야수파 표현주의 입체파 미래파 등의 미술 운동이 세잔이나 고호, 혹은 고갱의 영향을 받아 나타난 것이다. 이 운동들은 아주 다양해서 쉽게 파악할 수도 없다. 20세기
특징짓는 다양한 활동과 창조적인 사고가 뚜렷하게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기존의 아카데미적인 미술경향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사고를 한데에는 철학적 배경 외에도 미술시장의 변화와 사진의 발달이 중요한 원인으로 작용하였다. 작품을 구입하던 고정적 수요층인 정부와 교회, 혹은 귀족으로부터 화
특징을 살펴보면 인간중심의 사상을 바탕으로 이상미, 조화미, 균형미를 추구하였으며, 건축으로는 신전 건축이 중심이고, 조각은 수학적인 비례에 의해 인체의 이상미를 추구하고자 했다.
그리스 미술은 세 시기로 구분된다.
원래 그리스 조각은 크소아논 형이라는 작고 단순한 조각 양식에서 출발
일상의 자재도구 등을 분묘에 비치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분묘에 매장이 불가능한 것은 묘실의 벽에 그림으로 그렸다. 이처럼 고대 이집트에서는 분묘가 건축, 조각, 회화의 거의 모든 것을 독점하다시피 했으며, 그러한 의미에서 이집트 미술은 문자 그대로 사자를 위한 미술이라 할 수 있다.
야수파화가들은 색채 자체에서 광선이 배어 나오기를 원했으며 광선이 색채의 조화 및 광휘와 하나가 되기를 원했다.
대표적인 야수파화가 -앙리 마티스, 앙드레 드랭, 모리스 블라맹크야수파 작품의 특징
● 원색을 사용한 표현의 자유로움과 과장된 드로잉 및 원근법
● 개성적이며 개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