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중세라고 하면 기사를 떠올리고 기사라고 하면 기사도를 연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는 모호하나 중세의 주역으로 흔히 떠올리는 것이 기사이며, 기사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를 기사도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기사도라는 것이 가진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
이후 많은 시인들이 비유를 즐겨 사용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으며, 가늠할 수 없이 뒤엉키고 복잡해진 현대 사회에서 비유가 차지하는 중요한 역할과 의미 역시 이러한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비유는 시학과 언어, 언어와 현실의 근본적인 관계에서 비롯되는 불가피한 문학적 표현 수단이다.
양가적의미(후기·탈)로 인해 그 용어의 의미론적 범주가 탈식민주의보다 더 넓다고 볼 수 있다. 식민주의는 한 국가나 사회가 다른 국가나 사회에 가하는 정치적·경제적 지배를 가리키는데, 정치이론가들은 이를 선진자본주의 국가의 발전에서 필연적으로 따르는 제국주의 단계의 산물로 보았다.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발달
I. 자아정체감의 의미
청소년기는 성 인이 되려는 강렬한 독립욕구로 인하여 부모와의 갈등이 발생하기 쉬우나 한편으로 경제적 ․ 현실적 측면에서 의존적인 경향이 지속되고 있으므로 양가적 갈등에 빠지기 쉽다. 청소년들은 자신의 변화에 임하여 자신이 과연 누
의미의 무게를 ‘미래’에 둔다. 이것은 과거와 현재가 미래를 감싸는 구조로 읽히기 때문이다. 즉, 시간의 본질은 미래에 있다는 인식을 낳는다. 그래서 시의 주제는 시간에 대한 이러한 양가적 인식에 있다고 보면 될 것이다.
한편, 화자의 태도와 관련시켜 볼 때, 1단락에서는 화자와 세계의 갈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