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양방향TV의 시작
- 1996년 10월 WebTV가 처음으로 인터넷 온 TV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WebTV는 1997년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약 4억 달러에 인수했다)
- WebTV를 통해 제공되는 양방향 컨텐츠를 만드는 프로듀서들은 Dreamweaver나 Wink Communications, Mixed Signals, RespondTV 같은 업체들이 개발한 기술들을 이용해 가입
TV(디지털티비, 디지털방송)의 개념
기존의 아날로그 방송과 달리 쌍방향 운용, 재생, 축적이 가능한 차세대 방송 기술이다. 정보의 신호를 부호화하여 기록하는 디지털 형태로 텔레비전 신호를 압축하여 내보내는 텔레비전 방송을 말한다. 기존의 아날로그 텔레비전 방송은 하나의 전파에는 하나의
기술은 인터랙티브 텔레비전의 발전을 가로막았다. 따라서 수용자들은, 텔레비전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매체라기보다는 한걸음 물러서서 보는 매체로 인식하였다. 하지만 일방향이 아닌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매체로서의 텔레비전도 꾸준히 연구되어 온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사람들
TV등의 쌍방향전문채널 등 ITV에서 시청자에게 시청할 TV신호를 제공하는 주체를 의미한다(Phil Gurian) ITV산업에서 새로 등장한 미들웨어업체는 상이한 프로그램이나 플랫폼이나 소프트웨어를 망라해 서버와 최종소비자간을 연결할 수 있도록 셋톱박스를 구성하는 기저 시스템이나 표준을 제공하는 업체
TV는 불가능한 것인가? 그렇지는 않다. 상호작용이라는 개념을 여부의 문제가 아닌 정도의 문제로 보면 된다. 즉 수신자의 피이드백 채널의 경로, 채널용량의 정도, 그리고 피이드백되는 메시지 특성에 따라 상호작용성의 정도를 가늠할 수 있다. 전통적인 일방향 TV에 비해서 상호작용 TV는 시청자로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