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중국사다>
Ⅰ. 중국사에 대한 일반적인 시각
- 문명의 발상지로서의 중국
1. 중국이라는 이미지
중국이라고 하면, 누구나 찬란하고도 웅장한 문화를 먼저 떠올린다. 그러한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중국은 나라 자체의 크기나 불어나는 인구수만으로도 압도적인
이균영은 누구인가?
1951년 12월 30일 전남 광양출생.
1977년 동아 일보 신춘문예에
<바람과 도시>가 당선되면서 등단.
1980년 한양대학교 사학과 졸업.
1984년 <어두운 기억의 저편>으로 이상문학상 수상.
그 밖에 <멀리 있는 빛>, <나뭇잎들은 그리운 불빛을 만든다>, 장편소설인 <노자와 장자의 나라>, <
1. 줄거리 및 느낀점
‘<고대 중국의 탄생과 한 중 관계>의 내용과 관련된 작품(영화소설 등)을 보고 감상문을 제출할 것’ 이라는 주제를 보고 무엇을 봐야 하는지 한참을 망설이다가 아무 생각 없이 향한 도서관에서 재미있는 책 한권을 집어 들게 되었다. 『중국 역사의 어두운 그림자』처음 수많은
보편적인 것으로 이민족도 인간인 이상 프랑스인과 같은 이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교육으로 개조하여 유일보편의 문명으로 이끌 수 있다는 동화주의에 의거한 철학에 근거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문화 사회 프랑스의 어두운 모습에 대해 영화 <디바인스 Divines> (2016)를 중심으로 서술해 보겠다.
1. 들어가며
세계화란 한 국가가 다른 국가들을 상대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포괄하여 일컫는 말로 통용된다. 급증한 해외여행은 특히 동맹 국가 사이에 전지구적인 상호연결성 형성에 크게 기여하였음이 밝혀졌다. 세계화에 대한 토론을 계속 하고 자료들을 계속해서 찾다 보니 세계화라는 것에